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립암센터, 대장암 무료건강강좌 개최…질의응답 마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9-19 09:23 KRD7
#국립암센터 #대장암 #무료건강강좌 #질의응답 #이은숙
NSP통신-국립암센터 전경 (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전경 (국립암센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 대장암센터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연구동 1층 강당에서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장암, 알면 극복할 수 있다’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장암 환자 및 가족뿐 아니라 대장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대장암의 예방과 극복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과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대경 대장암센터장은 “대장암은 위암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으로 건강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대장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를 통해 대장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강좌는 ▲대장암과 식생활(박지나 임상영양사) ▲대장암 생존자 관리(홍창원 전문의) 등이 진행되며 이어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분야별 대장암 전문의들에게 자유롭게 질의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진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