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 교원 대상 비폭력 대화법 교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9-19 18:16 KRD7
#호원대 #비폭력 대화법 #비폭력 #심리상담 #소통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학생상담센터는 19일 교원 및 신임교원 등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교원 대상 비폭력 대화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원들이 상담과 관련해 학생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상담과 관련된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방법을 숙지하고 구조화된 상담 진행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교육은 호원대 심리상담치료학과 교수이자 학생상담센터 연구 교수인 강희양 교수의 '비폭력대화법(NVC)을 활용한 학생 상담'과 '심리검사의 활용'을 주제로 2부에 걸쳐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날 참여한 교원들은 비폭력대화법(NVC)에 대한 개념 이해와 실습을 통해 학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의 장벽을 허무는 방법과 학생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심리검사 이해 및 결과 활용법에 대한 스킬을 높여 학생상담의 객관성을 확보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미영 학생상담센터장(심리상담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심리적 부적응과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내적 기저를 알아보는 동시에 문제 예방을 위한 학생들과 교원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으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원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 관리 전면에 있는 교원의 상담역량 강화 및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