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뮤지컬배우 이건명, ‘프리스트’ 합류…연우진·정유미와 호흡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8-09-20 13:30 KRD7
#이건명 #프리스트
NSP통신- (굳피플)
(굳피플)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뮤지컬배우 이건명이 무대를 넘어 본격 안방극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

20일 소속사 굳피플 측에 따르면 이건명은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프리스트’(극본 문만세, 연출 김종현)의 출연을 확정졌다.

’프리스트’는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친 의사와 엑소시스트의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로 한 병원에서 벌어지는 초현실적 현상들을 그릴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건명은 극 중 주 배경이 되는 남부가톨릭병원 외과 과장으로 규칙을 중시하고 사회생활에 열심인 이기홍 역을 맡았다.

이건명은 뮤지컬 ‘시카고’ ‘미스사이공’ ‘투란도트’ ‘삼총사’ ‘그날들’ 등과 연극 ‘광화문연가’ ‘인터뷰’ ‘아이언 마스크’ 등 20여년 간 굵직한 작품들을 소화하며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올렸다.

이건명은 “좋은 기회로 새로운 공간에서 인사드릴 수 있게 돼 벅차다”며 “뮤지컬, 연극 무대에 이어 드라마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건명이 출연하는 OCN ‘프리스트’는 ‘플레이어’ 후속으로 오는 11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