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대 창업지원단, 실리콘밸리에서 투자유치 행사 성황리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09-26 15:06 KRD7
#경북대학교 #경북대 #경북대 창업지원단 #글로벌튜자유치 #미국 실리콘밸리 IR 데모데이

유망 스타트업을 위한 IR·제품전시회 등 개최...100만 달러 투자 제의 성과 거둬

NSP통신-경북대 창업지원단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18 미국 실리콘밸리 IR 데모데이(제품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대학교)
경북대 창업지원단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18 미국 실리콘밸리 IR 데모데이(제품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제용)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 유치를 위해 ‘2018년 미국 실리콘밸리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국내 스타트업인 고미랩스, 매직내니, NOON Eyewear 등 3개사를 선정해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보육센터 등에서 현지 소재 기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 제품전시회, 네트워킹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고미랩스(대표 김인수)는 AI 기반 스마트 펫 토이 ‘고미볼’ 제품을 출시해 지난 2017년과 올해 한국과 일본에서 15만 달러 가량 크라우드펀드 모금에 성공한 바 있으며, 올 하반기 론칭할 미국 크라우드펀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G03-8236672469

매직내니(대표 김보성)은 스킨케어 스마트 거울 ‘쉬즈미러’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지난해 캐나다 현지 법인 설립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 NOON Eyewear(대표 김정우)는 미국에서 동양인 맞춤형 안경테를 제작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올해 연말에는 대구에 한국법인과 생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들 3개사는 국내외 저명 투자기관으로부터 100만 달러 이상 투자 제의를 받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행사의 메인인 데모데이(Demoday, 제품전시회)는 미국 민간 창업보육센터인 플러그앤플레이 테크센터 등에서 열려 글로벌 기업과 현지 스타트업, 일반인 등 100여명이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플러그앤플레이 테크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로 전 세계에서 모인 400여개 스타트업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제용 창업지원단장은 “첨단창업의 세계적 메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경북대가 지원·육성한 기업들이 이뤄낸 큰 성과와 현지의 뜨거운 반응에 한국 스타트업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북대 창업지원단은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창업허브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