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직원 46명 '케어리더' 임명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0-04 15:31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케어리더 #환자중심병원
NSP통신-▲순천향대천안병원이 교직원 46명을 선발해 케어리더(Care Leader)로 임명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이 교직원 46명을 선발해 케어리더(Care Leader)로 임명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환자들이 병원 내에서 겪는 모든 경험들을 유쾌한 경험으로 바꾸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병원은 교직원 46명을 선발해 ‘케어리더(Care Leader)’로 임명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신속하고 예의 바른 응대 ▲경청과 설명 잘 하기 ▲위로와 공감 ▲환자 권리보장 등 다양한 활동을 전담하고 이끌어 가도록 해 환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진료부, 간호부, 진료지원부, 사무처에서 선발된 케어리더들은 앞으로 자신의 부서에서 모니터링과 코칭을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개선활동을 이끌어 환자중심문화가 고조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G03-8236672469

병원은 케어리더 교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환자경험 관리 전문가를 불러 지속적인 교육에 나서고 케어리더 교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수행 역할을 정립하고 현장 코칭 기술 및 서비스디자인 방법도 습득한다.

이문수 병원장은 “케어리더의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지원해 질병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