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전실업, 스포츠웨어 및 아웃웨어 OEM 의류 기업

NSP통신, 김희진 기자, 2018-10-11 08:27 KRD7
#호전실업 (111110)

(서울=NSP통신) 김희진 기자 = 호전실업 (111110)은 스포츠웨어 및 특수기능성 아웃웨어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호전실업은 우븐(Woven) 의류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에 5곳, 베트남에 1곳을 생산거점으로 확보하고 있다.

수익성이 낮은 나이키 (Nike)향 오더가 감소하고 상대적으로 고마진의 노스페이스 (The North Face) 및 언더아머 (Under Armour)향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이 나타나고 있다.

G03-8236672469

인건비 절감 및 카파(Capa) 확대를 위하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중부 자바 지역으로 생산 거점 이전을 진행 중이다.

자카르타 지역의 최저임금이 365만 루피아 수준인데 비하여 중부 자바지역은 최저임금이 148만 루피아로 저렴하여 인건비 절감효과가 예상된다.

계절성 완화를 위하여 교복사업 및 계절이 반대인 남반구 지역 오더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

아웃도어 의류 OEM 특성상 3분기가 최성수기이며 1분기와 4분기가 비수기이다. 하반기 입찰, 신학기 시즌 공급이 가능한 국내 교복 사업과 남반구 지역 오더 확보를 통하여 계절성 완화를 추진하고 있다.

호전실업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81억원 (-6.9% YoY), 영업이익 33억원 (흑자전환 YoY)를
기록했다.

달러 기준 매출은 전년도와 유사했으나 상반기 환율 하락 영향으로 매출액이 감소했다.

그러나 고마진 바이어 중심으로 오더 믹스 개선이 나타나고 해외 생산법인의 수율 안정화에 따른 손익 개선으로 영업이익은 턴어라운드했다.

성현동 KB증권 애널리스트는 “선진국 경기 변동과 환율 변동은 잠재적 리스크 요인이다”며 “현재 선진국 경기가 양호한 편이고 매출과 연동되는 원/달러 환율과 비용과 연동되는 루피아·달러 환율 모두 우호적인 상황이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희진 기자, ang09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