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디안큐바이오, 국내 대형 유통사 전국 주요지점에 AED 설치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10-30 10:57 KRD7
#라디안큐바이오 #AED #자동심장충격기

심페소생술 및 AED 사용 교육도 시행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라디안큐바이오는 국내 한 대형 유통사의 전국 지점에 AED(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 공급하고 AED 관리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기기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NSP통신

업체 측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26일까지 해당 유통사의 전국 주요지점에 AED 111대의 설치를 모두 완료하고 필요한 교육을 실시했다.

심정지 위급상황 발생시 대처요령 및 AED 사용법, 심폐소생술로 구성된 교육은 다음 달부터 고객안심담당 직무교육 일환으로 이 업체의 대전, 광주, 서울, 부산 4개 지점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4회에 걸쳐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라디안큐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AED 공급과 교육은 해당 유통사가 겨울로 가는 환절기에 지역 유통점을 찾는 고객들이나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심정지 질환에 대비하고자 요청해와 이뤄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환절기를 맞아 심정지 응급환자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지침서’를 내놓고 각 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과 공기업 외에도 각 지역의 학교의 교직원, 지자체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