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텍, 스타트업 에이엔폴리에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이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1-05 18:32 KRD7
#포항공대 #포스텍 #에이엔폴리 #나노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폴리사카라이드계열 나노물질 활용 기술 ...스타트업 에이엔폴리에 이전

NSP통신-포스텍과 에이엔폴리는 나노바이오 소재 및 활용에 관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텍)
포스텍과 에이엔폴리는 나노바이오 소재 및 활용에 관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텍)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도연)의 나노바이오 소재 관련 기술이 스타트업 에이엔폴리에 이전됐다.

지난 2일 포스텍과 에이엔폴리(대표 노상철)는 나노바이오 소재 및 활용에 관한 특허에 대해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에이엔폴리는 지난 2017년 포스텍 환경공학부 노상철 연구교수와 황동수 교수를 중심으로 설립된 실험실 벤처기업으로 식물이나 해양생물에서 나노 셀룰로오스, 나노키틴 등의 첨단 신소재를 제조, 혁신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G03-8236672469

이 스타트업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6개월 챌린지 플랫폼’, ‘G-Star Dreamers’ 프로그램에 선정됐고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산학연협력 연구마을’ 사업에 선정되는 등 정부로부터 그 사업가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이전된 기술은 해양수산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개발된 연구성과로서, 최소 2.5억원 이상, 성장 가능성까지 고려했을 때에는 수십억원 이상의 시장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노상철 대표는 “에이엔폴리는 2025년까지 포항을 대표하는 바이오폴리머 분야의 글로벌 10대 기업 진입을 목표로 안전하고 우수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기술이전은 포스텍의 탁월한 연구로 성장한 기업이 다시 포스텍과 포항에 투자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의미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