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공항,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운행 성공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1-11 13:59 KRD7
#인천국제공항 #자율주행 #자율주행버스 #자율주생셔틀버스 #고객편의
NSP통신-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구간에서 국내 공항 중 최초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운행에 성공했다.

이날 시범운행에서 인천공항 자율주행버스는 라이다(Lidar)와 같은 차량 센서와, GPS 위치정보를 보정하는 정밀측위 기술을 기반으로 해 실제 차량들이 운행하는 장기주차장 순환도로 구간 약 2.2km를 시속 30km/h로 자율주행 했다. 해당 구간은 원형의 곡선차로가 많고 타 차량과의 간섭도 많은 구간이다.

공사는 이날 시범운행 결과를 바탕으로 세부추진방안을 수립해 자율주행차량을 인천공항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공사의 계획대로 2020년 이후 시범운영이 완료되면 실내주행용 소형차량, 실외주행용 대형버스 등 다양한 자율주행차량이 인천공항에서 운영될 전망이다.

공사는 터미널 내부에서 교통약자의 이동을 도와주는 자율주행 PM(Personal Mobility)차량, 장기주차장 등 실외에서 여객이 호출해 이용하는 호출형 차량 등 다양한 자율주행차량을 도입하고 장기적으로는 인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도입해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인천공항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항 100대 과제의 핵심사업 중 하나이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