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제9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행사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8-11-11 15:24 KRD7
#대구시 #제9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행사 개최 #다둥이가족 행복나드리’ #가족문화공연 개최

‘다둥이가족 행복나드리’ 주제로 가족문화공연 개최, 다자녀 모범가정, 저출산 극복 우수 기관(동구, 달성군) 표창

NSP통신-제9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을 맞아 출산장려 유공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라온제나 호텔 컨벤션홀에서 기념행사와 가족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대구시)
‘제9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을 맞아 출산장려 유공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라온제나 호텔 컨벤션홀에서 기념행사와 가족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대구시)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시는 11일 ‘제9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을 맞아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와 함께 다둥이 가족과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위원, 출산장려 유공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라온제나 호텔 컨벤션홀에서 기념행사와 가족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대구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해 사회가 공동책임인식을 갖고, 지역사회에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08년에 ‘출산장려 및 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11일을 ‘둘이 만나 둘 이상 낳자’는 의미에서 ‘출산장려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이어 오고 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기념식에는 다자녀 모범가정 및 저출산 극복 우수 기관에 대한 표창과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문화 조성을 위한 ‘함께하면 든든육아’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서 다둥이를 키우며 느끼는 희노애락에 대해 전문패널 2명과 기념식에 초청된 가족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가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감이야기쇼 토크한마당’을 진행한다.

G03-8236672469

아울러,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버블 매직쇼도 준비해 있으며 아기 안아보기 체험, 임산부 체험 등의 출산장려 홍보&체험부스와 이동 스튜디오를 이용해 즉석 가족사진 촬영 후 액자에 담아주는 ‘우리가족 행복사진관’, 우리 가족만의 ‘꿈을 만드는 구름물고기’ 한지 등(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 부모, 형제와 함께 했던 행복한 기억이야 말로 어른이 되어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가장 큰 밑거름이 된다”고 말했다.

또,“이번 행사가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들께 행복했던 기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이 더 우대받고 존중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