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암 동아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취업과 진학 대박

NSP통신, 장봉선 기자, 2018-11-13 14:59 KRD7
#동아보건대학교 #김경택

학과서 취업 다변화에 대응한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 효과

NSP통신- (동아보건대학교)
(동아보건대학교)

(전남=NSP통신) 장봉선 기자 = 영암군에 소재한 동아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택) 임상병리과는 졸업생 대부분이 대학 부속병원 등 전국 굴지의 대형병원에 취업,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으로 진학이 확정되는 등 취업난 속에서도 취업 대박을 터트렸다.

동아보건대에 따르면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금강아산병원, 서울중앙보훈병원, 수원화성병원, 은평연세병원 등 종합병원에 올해 졸업생의 취업률이 78%를 넘어섰다.

또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보건안전융합과학과) 진학, 4년제 편입,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학사학위전공 심화과정에 총 9명이 진학하는 실적을 거뒀다.

G03-8236672469

이 같은 쾌거는 학교의 끊임없는 지원과 장학혜택, 차별화되고 세밀한 교과 내·외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이 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첫 학기 입학 장학금을 모든 학생에게 제공하며, 일본과 중국 등으로 병원 견학, 의료기기박람회를 참가하는 해외연수 장학도 수여받게 된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 검사실)에 재직 중인 강세희 (1회) 졸업생은 “학기 중 산업체 현장 견학과 방학 중 고려대학교 연구실 체험, 다양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의료인으로써 목표를 설정하고 동기부여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상병리과 학과장 허지혜 교수는 “학과에서 취업의 다변화에 대응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보건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며 향후 학생지도 방향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장봉선 기자, news19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