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시드니 공대, 친환경 도시개발 분야 MOU 체결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8-11-15 10:43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시드니공대 #호주 #친환경건축
NSP통신-(왼쪽부터) 박상우 LH 사장과 맥가드 시드니공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왼쪽부터) 박상우 LH 사장과 맥가드 시드니공대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제공)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지난 14일 호주 현지에서 시드니공대와 도시 내 자원순환과 친환경 건축물 분야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상우 LH 사장은 “오늘 MOU는 양 기관이 그간 축적해 온 친환경 도시개발과 건축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첫 걸음이다”라며 “기관간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로 해당분야 공동연구와 협력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MOU는 LH가 그간 축적해 온 친환경 도시조성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시드니공대 측에 제공하고 시드니공대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그린빌딩인 센트럴 파크(Central Park)의 운영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G03-8236672469

맥가드 호주 시드니공대 부총장은 “LH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도시조성 사업에서의 경험과 노하우가 시드니공대의 친환경 건축물 운영기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