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양대,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8-11-16 12:18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지역아동초청 #문화공연 #협동창의사업단
NSP통신-▲건양대 협동창의특성화사업단이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 협동창의특성화사업단이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재활복지교육대학 협동창의특성화사업단이 지난 14일부터 3일간 ‘세상을 이어주는 너와 나’를 주제로 제5회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지역아동 초청 문화공연은 아동보육학과(학과장 황성원)와 유아교육과(학과장 박유영) 약 160명의 재학생들이 1년동안 지역사회 영유아들의 사회통합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틈틈이 준비한 율동, 악기 연주, 인형극 등을 지역의 영유아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또한 지도교수의 지도와 현장전문가의 자문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이 공연의 기획에서 준비와 연습 및 실행까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영유아교사로서의 현장·실무 역량을 총망라하는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다.

G03-8236672469

특히 올해 행사는 협력기관인 충청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홍보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영유아들이 참가해 공연이 진행됐다.

아동보육학과 학생들은 창작 율동, 오르프와 우쿨렐레 연주, 블랙라이트 ‘우리는 숲 속 친구들’, 탈인형극 ‘투덜이와 멋쟁이’,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우리의 소원은요’, ‘산신령의 약속’ 등을 하루에 총 3차례씩 진행했다.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등 5개 학과로 구성된 건양대 협동창의형 교육·복지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의 최종근 단장(중등특수교육과)은 “이 공연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동시에 대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기를 수 있는 대표적인 봉사학습(Service Learning) 프로그램으로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