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블루웨일·삼성전자, 인디게임 상생 위한 업무 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1-16 15:36 KRD7
#삼성전자(005930) #블루웨일 #인디게임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협약 진행

NSP통신-블루웨일 직원들. (블루웨일)
블루웨일 직원들. (블루웨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 블루웨일과 삼성전자가 인디게임 생태계와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블루웨일 이원홍 대표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사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로써 블루웨일은 자사의 인디게임 평가시스템 개발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앱스 플랫폼 사용자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는 평가 참여를, 인디게임 기업에게는 고비용의 마케팅 없이도 탄탄한 홍보 기반을 제공하게 됐다.

G03-8236672469

블루웨일 이원홍 대표는 “삼성전자와 MOU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여 전세계의 수많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게임 평가에 참여하게 하고, 이를 통해 숨겨진 보석과 같은 인디게임이 막대한 마케팅 비용 부담 없이 세상에 알려져 제2의 앵그리버드나 마인크래프트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상생 솔루션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루웨일은 지난 10월 자산 공유 플랫폼인 ‘셰어러블 에셋(Shareable Asset)’을 공식 론칭했으며 또 연내 공유 경제를 기반으로 한 자산관리 등을 지원하는 유틸리티를 론칭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