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철도공단, 시나리오 없는 지진대응 첫 훈련 시행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1-22 13:10 KRD7
#철도공단 #지진 #지진대응 #지진대응훈련
NSP통신-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는 21일 경부선 대전조차장역에서 지진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지진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전개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을 통해 철도공단은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체계를 점검했다.

이종윤 본부장은 “이번 훈련은 사전에 마련된 시나리오 없이 훈련 상황만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된 첫 훈련”이라며 “단순히 참관하는 방식의 훈련이 아닌 현장에서 참여하는 실제적·현실적 훈련으로 유사 시 골든타임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위기관리 역량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번 훈련은 부산을 출발해 서울로 가던 무궁화호 열차가 대전조차장역에 진입하는 순간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해 열차가 탈선하고 차량에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철도공단 충청본부는 다수의 인명과 시설물 피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승객들을 대피시키고 사상자 구호조치·화재진압·초동조치·철도시설물 복구 등 비상 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훈련을 펼쳤다.

이번 훈련에는 공단을 비롯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철도특별사법경찰대, 경찰서, 보건소, 군부대, 지자체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약 220명이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