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문광위, 전 기관 행감 실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1-23 13:24 KRD7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행정사무감사 #산하기관 #행감

집행부 및 산하기관 전체 환골탈태 주문

NSP통신-22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전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전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는 22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전 기관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은 그 동안 실시한 감사에 대한 총평차원의 ‘정리감사’의 성격으로 특히 지난 14일 중단됐던 경기문화재단 소관사항에 대한 감사를 겸해서 이루어졌다.

양경석 부위원장은 경기천년 사업과 관련해 기관간 협력부재와 천년을 상징할 수 있는 상징물이 없음을 지적하며 향후에는 이를 보완한 사업계획마련을 주문했다.

G03-8236672469

강태형 의원은 낙하산 인사 방지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분야 예산과 관련해 어린이 및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예산확보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성 의원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직무대리는 창작센터 횡령사건을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책임을 다하는 자세를 보이지 않음을 지적하며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촉구했다.

김달수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와 산하기관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됐다”며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은 산하기관에 대한 관리감독을 보다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