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도로공사·삼성화재, 고속도로 교통사고 정보 공유 협약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8-12-05 17:46 KRD7
#삼성화재(000810) #한국도로공사 #교통사고 #고속도로 #빅데이터
NSP통신-(왼쪽부터) 유병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장, 김대진 삼성화재 상무. (한국도로공사)
(왼쪽부터) 유병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장, 김대진 삼성화재 상무. (한국도로공사)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지난 4일 성남 교통센터에서 삼성화재(000810)와 보험사 사고정보 실시간 공유 및 사고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도로공사와 삼성화재는 고속도로 교통사고 발생 시 보험사에 접수된 사고·고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유병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장은 “앞으로 더 많은 보험사들과 연계해 발빠르게 국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험사 고객들도 도로공사와의 정보공유에 적극 동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도로공사는 삼성화재로부터 접수된 고객의 사고 위치와 내용 등을 고객 동의 후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신속하게 사고를 처리하고 2차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 및 출동기사의 2차사고 예방조치가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도로공사와 적극 협조하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두 기관은 이밖에도 교통사고 피해 시설물의 신속복구 및 사고다발 지점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를 공유하고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