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가톨릭대 매월 ‘행복UP, 복지UP 프로젝트’ 실시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8-12-06 14:52 KRD7
#대구가톨릭대 #행복UP #복지UP 프로젝트 #이벤트 #노동권익 보호 노동법

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이번 학기 8개 행사 진행, 시험기간 1천원 식사 제공, 노동권익 보호 노동법 특강도

NSP통신-대구가톨릭대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UP, 복지UP 프로젝트의 11월 행사인 국제문화 페스티벌에서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UP, 복지UP 프로젝트’의 11월 행사인 ‘국제문화 페스티벌’에서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가톨릭대는 매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주는 ‘행복UP, 복지UP 프로젝트’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만족스럽게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불편한 점을 해소해주고 꼭 필요한 일은 학교에서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프로젝트이다.

시험기간에 식사비를 지원한다든지, 캠퍼스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무료사진을 찍어주는 등의 ‘학생 행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G03-8236672469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매월 1~2개씩 진행해 5개 행사를 마쳤으며, 12월에 3개 행사를 준비하고 있고,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천원의 행복-아침 먹고 합시다’를 진행한다.

학생들이 따뜻한 밥을 든든히 먹고 공부하도록 지원하며, 11~12일 오후 5시, 13일 오전 8시30분 제1학생회관식당에서 단돈 1천원으로 식사를 할 수 있고, 매일 선착순 400명까지 식사가 가능하며, 지난 10월 중간고사 기간에도 이 이벤트는 인기가 많았다.

오는 18일 밤 10시에는 기숙사 앞에서 학생 500명에게 야간 간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몰래온 산타’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기숙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학생지원팀에서 간식을 마련한다.

오는 17일에는 군 입대 휴학생들에게 위문품을 보내 위로해, 추운 날씨에도 묵묵히 나라를 지키고 있는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총장의 격려 메시지와 함께 간식 등을 담아 군부대로 보낸다.

조극래 학생취업처장은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해야 학업을 포함해서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처럼 학생들이 행복해지는 것이 바로 학교가 발전하는 원동력이자 학교의 미래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전공 3학년 장성민 학생은 “매번 색다른 이벤트가 열려서 다음 달에 어떤 이벤트가 있을지 기대된다” 며 “학교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서, 또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일을 마련해 줘서 대학생활이 더욱 즐겁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