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모바일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 쏠리치 출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2-13 09:24 KRD7
#신한은행 #자산관리서비스 #모바일 #맞춤형 #퇴직연금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신한은행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맞춤형 자산관리가 가능한 신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 SOL Rich(이하 쏠리치)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과거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예측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IPS본부 투자전문가들의 시장예측과 빅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분석결과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쏠리치에 탑재했다.

또한 펀드상품·자산배분 비중의 쏠림도 등 고객이 보유한 상품현황을 매일 진단하고 최적의 모델 포트폴리오 추천과 사후관리까지 제공해 그동안 모바일 환경에서는 접해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자산배분 프로그램인 신한 글라이드 패스를 개발해 고객의 은퇴시점을 고려한 연령에 따른 자산배분기준을 제시해준다.

글라이드 패스는 비행기가 착륙할 때 그리는 경로를 의미하는 것으로 투자자의 퇴직연금을 사회 초년기에는 주식 비중을 높이고 은퇴 시점이 가까워지면 주식 비중을 낮춰 운영하는 방식으로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인인증서 인증절차 제거와 거래 단계 간소화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고 영업점 직원 상담 후 모바일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신규가 가능한 영업점 스마트 신규 서비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자산관리 O2O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챗봇과 함께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포트폴리오 제안을 받을 수 있는 쏠리치 챗봇 서비스 등 풍성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쏠리치에 담았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