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공항, 스마트 수하물 저울 도입…“수하물 위탁 빠르고 편리해질 예정”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2-13 14:27 KRD7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사운영위원회 #카스 #수화물 #수화물위탁
NSP통신-(왼쪽부터) 김태인 카스 대표이사와 임남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여객서비스본부장, 정연주 항공사운영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왼쪽부터) 김태인 카스 대표이사와 임남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여객서비스본부장, 정연주 항공사운영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계량시스템 생산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카스 및 인천공항 항공사운영위원회와 인천공항 스마트 계량·계측 서비스 플랫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인천공항 내 스마트 수하물 저울 도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은 카스와 함께 현재 각 항공사별로 자체 사용 중인 아날로그 철제 수하물 저울을 대체할 공용 스마트 저울을 내년까지 인천공항 내 모든 탑승게이트와 체크인카운터 지역에 총 200여 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새로 도입될 스마트 수하물 저울에는 전 세계 공항 중 최초로 디지털 센서를 통해 짐의 무게와 크기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측정하는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탑승권을 인식하면 이용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에 따른 수하물 무료 위탁 가능여부와 기내 반입 가능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은 앞으로 스마트 저울을 통해 수하물 위탁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돼 짐을 맡기는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스마트 저울 설치와 운영을 위한 제반 환경을 지원하며 카스는 자체비용으로 스마트 저울을 제작 및 설치하고 시설운영 전반을 책임진다. 출국수속과 여객 안내 등을 위해 스마트 저울을 실제로 사용하게 되는 각 항공사 역시 스마트 저울의 원활한 도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내년 상반기까지 스마트 저울의 개발과 시범 운영을 마치고 내년 하반기까지 모든 탑승게이트와 체크인카운터 지역에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 저울의 제작과 운영 등을 맡게 된 카스는 1983년 설립되어 전자저울을 중심으로 한 산업용, 상업용 계량 시스템의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계량 계측 분야 1위 기업이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