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노후 고시원 매입·공공리모델링 시범사업 추진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8-12-14 09:04 KRD7
#한국토지주택공사 #고시원 #리모델링 #소형주택 #임대주택
NSP통신- (LH)
(LH)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노후된 고시원을 매입해 리모델링 한 후 1~2인 가구에게 저렴하고 공급하는 노후고시원 공공리모델링 임대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LH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서 화재 등에 안전사고에 취약했던 노후화된 고시원의 안전도가 향상되고 주거사각 지대에 있던 분들에게 현 생활권내 임대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해 안정적인 재정착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공리모델링 임대사업은 도시 내 노후된 단독·다가구 주택 등을 매입해 소형 주택으로 리모델링 한 후 고령자와 대학생등 1~2인 가구에게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G03-8236672469

매입대상 고시원은 건축 후 15년 이상이 경과된 공부상 용도가 주택 또는 근생(주택혼합포함)인 고시원으로 시범사업인만큼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수도권 소재 물건으로 제한된다.

매도 신청접수는 2019년 1월 11일까지 LH 관할 지역본부(서울지역본부, 인천지역본부, 경기지역본부)에서 진행된다.

LH는 신청 접수된 고시원을 대상으로 현장 실태조사를 통해 생활편의성 등 입지여건, 공사시행 가능성, 향후 개발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매입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매입대상으로 선정된 고시원은 기존 거주자 퇴거 후 2개 감정평가기관이 평가한 감정평가액의 산술평균금액으로 산정한 매매대금으로 매매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