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청소년수련관 천체투영관 새단장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8-12-18 11:17 KRD7
#안산시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천체투영관 #안산우주체험 #우주체험

고해상 디지털 투영기 교체…생생한 우주 체험 가능

NSP통신-안산시청소년수련관 천체투영관 돔 영상물. (안산시)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천체투영관 돔 영상물. (안산시)

(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안산시청소년수련관 내 천체투영관의 투영시스템을 4K급 해상도 디지털 투영기로 교체했다.

과학문화 창달 및 첨단과학기술의 체험의 장인 천체투영관은 경기도 최초의 상영관이자 민·관이 청소년들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설치한 국내 최초 시설이다.

천체투영관은 안산에서 천체환경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교육 장소였으나 최근 기기 노후화 및 영상기기 고장으로 운영이 중단돼 교체 및 개선 필요성이 꾸준히 재기돼 왔다.

G03-8236672469

이에 시는 올해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로운 체험이 가능하도록 천체투영시스템을 4K급 해상도 디지털 투영기로 전면 교체하는 등 시설환경을 개선했다.

반구 형태의 9m 돔 스크린에서 원근감과 입체감을 생생하게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안산시청소년수련관은 안정적인 운영관리와 특화프로그램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첨단과학기술체험 기회와 천문우주과학 지식전달 등 첨단과학기술교육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윤화섭 시장은 “창의융합인재육성이라는 미래지향적 시정 운영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수련관이 최적의 창의인재육성 거점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