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키즈 라이브러리 2호관 화곡동 남부골목시장에 열어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12-19 08:57 KRD7
#이마트 #키즈 라이브러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는 자체 상생 프로그램인 ‘키즈 라이브러리’ 2호관을 20일 서울 강서구 대표 전통시장인 ‘남부골목시장’ 내(內) ‘화곡 지역아동센터’ 2층에 101㎡(30.5평)점 규모로 개관한다. 지난 10월 부산 북구관(1호관) 이후 2개월 만이다.

이마트는 키즈 라이브러리를 지역 내 모든 어린이들에게 개방해 3000여권의 책과 다양한 체험거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키즈 라이브러리 2호관 (이마트 제공)
키즈 라이브러리 2호관 (이마트 제공)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과 인문학 콘서트 ‘지식향연’ 등을 통해 인문학 콘텐츠 전파에 힘 써온 이마트는 저출산 시대에 아이들 보육을 돕고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데 보탬이 되기 위한 취지로 이를 기획했다.

‘키즈 라이브러리’는 책을 읽고, 책의 테마에 맞는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형 청정 도서관’으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실내가 특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어린이 행동발달과 인식체계에 따라 ‘상상하는 힘’, ‘관찰하는 눈’, ‘생각하는 머리’ 등을 테마로 도서를 분류해 어린이들도 도서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각 테마에 맞는 교구와 체험 키트도 전시했다.

미세먼지로부터의 안전도 지켰다.

환경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공간 전체를 ‘미세먼지 청정구역’으로 운영해 입자 지름 1㎛(마이크로미터) 이하 미세먼지까지 감지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공기청정시스템을 갖췄다.

앞서 부산에 문을 연 1호관 또한 일 평균 60여명이 방문하고, 단체방문이 매일 오전 중 신청 마감된다. 주말에는 부산 전역과 인근 양산 등에서도 방문할 정도로 인기다.

1호관은 지역주민들의 ‘품앗이 육아공동체’의 구심점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이마트는 내년 초 1호관을 ‘공동육아나눔터’로 발전시켜 육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김맹 CSR담당 상무는 “지역 센터에서도 부산 1호관을 벤치마킹 하는 등 관심이 높다”며, “2호관이 아이들에게는 창의력을 기르는 배움터가 되고, 주민들에게는 지역 사랑방 역할을 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