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현판식 거행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8-12-19 14:11 KRD2
#임승관 #의료기관인증 #양희경 #박영서 #이지원

“지역사회 부합하는 병원 위해 스스로 평가하는 모습 갖출 것”

NSP통신-19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현판식에서 병원 관계자와 안성병원발전자문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19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현판식에서 병원 관계자와 안성병원발전자문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19일 안성병원 대강당 및 현관에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임승관 안성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실·과장 및 안성병원발전자문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관 인증 추진 경과보고, 인증유공자 특별표창, 현판제막식으로 진행됐다.

안성병원은 지난 일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인증평가원이 실시하는 의료기관인증제에 안성지역 종합병원으로는 최초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 2022년 11월까지 4년 동안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G03-8236672469

의료기관평가인증제도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지난 9월 실시된 조사 결과에서 안성병원은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기반으로 한 기본가치체계와 환자진료체계, 감염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병원 전 부분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NSP통신-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현관 앞에서 진행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현판 제막식 모습(위). 인증 유공자 특별표창 후 양희경 간호과 수간호사(왼쪽부터), 박영서 행정과 사원, 임승관 병원장, 이지원 진단검사의학과 진료과장이 수상 축하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현관 앞에서 진행된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현판 제막식 모습(위). 인증 유공자 특별표창 후 양희경 간호과 수간호사(왼쪽부터), 박영서 행정과 사원, 임승관 병원장, 이지원 진단검사의학과 진료과장이 수상 축하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임승관 안성병원장은 “우리 병원이 복건복지부의 인증평가를 통과하고 의료기관 인증을 받게 돼 무척 자랑스럽다”면서 “노력하신 전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지역사회의 필요와 부합하는 병원의 운영을 위해 외부 시험감독관이 없이도 우리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그램을 만들고 단계와 체계를 갖춰 준비하는 상시 인증하는 모습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모든 직원들이 힘을 합쳐 더 안전하고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인증유공자 특별표창에는 이지원 진단검사의학과 진료과장, 양희경 간호과 수간호사, 박영서 행정과 사원이 수상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