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블럭스, 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발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12-20 09:01 KRD7
#유블럭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블럭스는 와이파이 연결 및 듀얼 모드 블루투스 접속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 라디오 및 게이트웨이 모듈 시리즈인 ‘NINA-W15’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저전력(LE) 및 블루투스 BR/EDR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무선 통신 인터페이스에 대한 동시 지원으로 설계의 유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 모듈은 로컬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주변 장치들을 광대역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게이트웨이 및 허브와 같은 제품에 특히 유용하다.

NSP통신-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유블럭스 제공)
IoT 게이트웨이용 모듈 (유블럭스 제공)

이 모듈의 핵심 응용 분야로는 기계 제어, 산업용 단말기, 원격 제어 같은 산업 자동화뿐만 아니라 빌딩 자동화 및 냉난방공조시스템(HVAC)과 조명 제어 같은 스마트 빌딩/가정용 장비 등을 포함한다. 기타 가능한 응용 사례로는 소매점 POS 단말기,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 제세동기 및 비뇨기과 모니터와 같은 의료 장비 등이 있다.

NINA-W15 모듈은 시큐어 부트, 엔터프라이즈용 와이파이 보안, 엔드-투-엔드 보안, 블루투스 보안 연결 및 단순 페어링 보안과 같은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IoT 기기 개발자들이 설계에 보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G03-8236672469

또 이 모듈에는 유블럭스 AT 명령어도 내장돼 제공된다. 지난 15년 간 시장에서 입증된 이 AT 명령어는 개별 제어 다중연결, 동시 GATT 프로토콜 및 직렬 포트 서비스, 주변 및 중앙 장치 동시 수행 같은 연결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유블럭스의 스테판 베르그렌 근거리 무선통신 제품 마케팅 수석은"NINA-W15 모듈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보안 기능, 검증된 AT 명령어 및 초소형 사이즈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비용 효율적인 산업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