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 라온청년협동조합, 전국 소셜벤처 경진대회 '대상' 수상

NSP통신, 정상명 기자, 2018-12-21 10:00 KRD7
#순천시
NSP통신-지난 19일 순천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열린 전국 소셜벤처 경진대회에서 라온 청년협동조합이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조정민 공동대표, 사회경제공동체일자리센터 신현욱 본부장, 라온 청년협동조합 이복은 공동대표.
지난 19일 순천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열린 전국 소셜벤처 경진대회에서 라온 청년협동조합이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조정민 공동대표, 사회경제공동체일자리센터 신현욱 본부장, 라온 청년협동조합 이복은 공동대표.

(전남=NSP통신) 정상명 기자 = 순천시 라온청년협동조합(대표 조정민)이 전국 소셜벤처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9일 순천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열린 경진대회는 사전 심사 후 선발된 팀이 프로젝트완성을 위한 2주간의 실무 교육을 이수하고 최종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문제 개선과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및 사회참여를 유도하는 라온청년협동조합의 ‘즐거운 청년들과 함께하는 순천 여행’이 심사위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라온청년협동조합의 조정민 대표는 “라온은 순우리말로 즐거움을 뜻하는 말로 청년들이 즐거운 협동조합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사회 및 청년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며 소셜 벤처로서의 수익창출 및 사회적 가치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협동조합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자체 및 기관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협조 요청도 잊지 않았다,

G03-8236672469

이 외에도 쇼콜라스튜디오(디자인노멀), 바다의김=육지의김(더하기) 등이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역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라온 청년협동조합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상명 기자, jsgevent@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