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 암호화폐 지갑 개발…내년 봄 선보일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2-26 09:43 KRD7
#한빛소프트(047080) #브릴라이트 #암호화폐지갑

한빛소프트 연구소를 통해 개발 중…게임사 월렛 이용해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어

NSP통신- (브릴라이트)
(브릴라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브릴라이트 홍콩법인이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BRC)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전용 지갑(월렛)을 선보인다. 26일 브릴라이트는 BRC 전용 월렛인 ‘브링’(BRing, 가칭) 개발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브링은 한빛소프트 연구소를 통해 개발 중이며 내부 테스트를 거쳐 내년 봄 선보일 예정이다.

유저들은 상반기 메인넷 론칭 이후 월렛을 이용해 브릴라이트 블록체인과 플랫폼 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한 BRC의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유저들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 향후에는 오프라인 제휴 상품을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G03-8236672469

특히 유저들은 월렛 내 게임센터를 통해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게임사들이 실시하는 이벤트 정보 등을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다. 게임사들은 별도의 마케팅 수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월렛을 이용해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제까지 암호화폐는 전문 거래소를 통해 사고파는 게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브링은 거래소 생태계와 별도로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서 BRC가 화폐로서 자체 유통되도록 한다.

유저들은 게임을 하면서 손쉽게 BRC를 획득하고 이를 해당 게임 내에서 유저들과 거래하거나 전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월렛을 통해 생태계 내 타 게임 유저들과도 주고받게 된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매인넷이 하나의 시장이 되고 이 시장의 화폐로 BRC가 통용되는 것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메인넷 론칭 시점까지 다양한 파트너사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유저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BRC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협업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지난 20일 오디션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하는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오디션을 서비스 중인 해외 게임사와 협업해 게임 내 BRC 생성 등을 검증하고 있으며 조만간 블록체인 테스트넷과 연동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