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문화사 만화부문 서울미디어코믹스로 분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2-27 11:11 KRD7
#서울문화사 #서울미디어코믹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서울문화사 만화부문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분사를 단행, 만화 및 웹툰, 웹소설 전문회사 서울미디어코믹스로 출범한다.

서울문화사의 만화부문은 ‘아이큐점프’와 ‘윙크’를 창간하며 국내 만화 전문 출판사로 자리매김 했고, ‘궁’, ‘밤을 걷는 선비’, ‘하백의 신부’, ‘롱리브더킹’ 등의 한국 만화 제작은 물론 ‘드래곤볼’, ‘명탐정코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해외 인기 만화를 소개했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국내 최다 만화 원작 미디어믹스 실적과 만화 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한국 만화산업의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도전한다.

G03-8236672469

또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과 독자의 욕구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만화, 소설, 웹툰, 웹소설 등 관련 콘텐츠에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하고 그 성과를 콘텐츠 생산에 재투자하는 토대를 구축 할 예정이다.

서울미디어코믹스의 신임 오태엽 대표(전 대원씨아이 본부장)는 “서울미디어코믹스는 출판 만화·소설 분야에서 출판에서 디지털까지 전 영역에 걸친 최고의 콘텐츠 회사로 우뚝 설 수 있는 동력을 갖추고 있다”며 “지속적인 히트작을 만들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부 투자 유치 등을 통한 체질 개선을 통해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가는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