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보증기금, 차세대 정보시스템 ‘오아시스 블루’ 오픈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01 22:14 KRD7
#신용보증기금 #오아시스 블루 #정보시스템
NSP통신-신용보증기금 마포사옥에서 개최된 차세대 정보시스템 오픈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마포사옥에서 개최된 ‘차세대 정보시스템 오픈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차세대 정보시스템 ‘오아시스 블루(OASIS BLUE)’를 오픈했다.

오아시스 블루는 사용자 친화적인 업무환경을 구현하고 국산 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도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확보해 업무효율성 증가와 비용절감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신보는 오아시스 블루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핀테크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신보 설립 이후 40여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별·업종별 이상징후진단, 기업 위험분석, 신용·재무분석 등 맞춤형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교하게 생성해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오아시스 블루의 가동으로 신보에 축적된 빅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대고객 업무처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기술과 금융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친화적인 개방형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2016년 4월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을 시작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