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생명보험, 시무식과 함께 조직개편 단행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02 13:28 KRD7
#KB생명보험 #시무식 #조직개편
NSP통신-KB생명보험은 본사 강당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KB생명보험)
KB생명보험은 본사 강당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KB생명보험)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KB생명보험(사장 허정수)은 본사 강당에서 시무식과 함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KB생명보험 시무식은 경영전략과 조직개편에 대한 회사의 방향을 허정수 사장이 직접 설명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허정수 사장은 2019년 경영전략방향으로 ▲고객중심의 CPC영업전략 추진, ▲장기가치 및 효율개선을 통한 내실성장,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 등을 제시하며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구구조의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다변화는 신규시장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디지털 기반의 마케팅, 영업모델 개발과 고객분석기반의 상품개발 고도화를 이루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KB생명보험은 2019년 경영전략방향의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해 본부장의 권한 강화와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기존 9본부 26부 1팀의 조직을 7본부 1실 22부로 개편했다.

본부 내 조직과 인력운영 권한을 본부장에게 부여 하여 본부 주도의 실행력을 강화했다.

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하여 마케팅부를 신설하고 시장 니즈에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상품기획과 개발부서를 통합하여 상품부로 개편했다.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지원본부를 신설하고, 고객중심의 Digitalization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허 사장은 조직개편과 관련해"새로운 조직 구성은 마케팅, 상품, 영업으로 이어지는 CPC체계의 완성”이라며"이를 통해 업무효율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고객니즈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