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도로공사, 도공기술마켓 통해 건설·유지관리 신기술 공모 실시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1-11 12:29 KRD7
#한국도로공사 #중소기업기술 #건설유지관리 #건설유지관리신기술
NSP통신-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도로공사가 3월 말까지 도공기술마켓 포털에서 건설 및 유지관리 분야 특별과제에 대한 기술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건설 및 유지관리현장 직원들의 기술수요를 조사해 4개 분야의 특별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공모과제는 ▲고속도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건설기술 ▲우천 시 차선도색 시인성 향상 및 내구성 증진 기술 ▲도로보수 시 발생하는 비산먼지, 슬러지 제거 기술 ▲고속도로 GPS 음영구간 위치정보 수신 기술이다.

G03-8236672469

이강훈 한국도로공사 부사장은 “이번 기술공모를 통해 도로교통분야 혁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연구개발이 필요한 기술은 개발자금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견인하겠다”며 “개발된 기술에 대해서는 유지관리 현장 등에 적극 도입하는 등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일원화된 창구로서 도공기술마켓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공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이 우수한 신기술을 개발하고도 공공기관 등 수요자들이 알지 못해 사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 2017년 6월 도입됐다.

도공기술마켓은 이번 특별 공모와 별개로 상시적으로 기술 등록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40명의 회원과 288개의 신기술이 등록돼 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