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약·바이오, 시가총액 비중 확대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19-01-28 06:32 KRD7
#제약 #바이오 #기업공개 #시가총액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다수의 바이오 업체들의 기업공개(IPO)가 대기 중이다.

시장의 주목을 받을 유망기업도 많아 제약·바이오 섹터의 투자심리 개선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상장된 바이오 업체들은 모두 25개로 이들 업체들의 시가총액(공모가 기준)의 합산은 5조2000억원 규모였다.

G03-8236672469

현재까지 파악된 올해 상장예정 종목들도 26개로 그 수가 전년 못지않다.

지난해는 기술특례 업체의 상장이 많았다.

25개 업체들 중 15개가 기술특례 상장업체였다.

올해는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시도하는 업체들이 많아 눈에 띈다.

바이오 업체들의 상장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은 바이오 벤쳐업체들의 연구개발비 조달이 원활해짐에 따른 R&D환경의 개선을 의미한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주식 시장에서는 바이오 섹터의 시가총액 비중이 확대될 것이며 유망한 투자처가 늘어남에 따라 섹터에 대한 투자심리도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