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업계 일일동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설인사 소상공인기본법 언급·홍종학장관 구미지역 기업인 간담회 참석외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2-01 16:08 KRD7
#소상공인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중기부 #홍종학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1일 소상공인업계에서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이 설 인사를 전한 것과 홍종학장관과 장석춘의원이 구미지역을 방문해 간담회를 방문한 것이 주요 이슈다.

최 회장은 설 인사를 전하며 추가로 최저임금 인상 등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말하고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을 다시 한번 언급하면서 소상공업계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에 대해 다시 이목을 끌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설 인사…“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필수적” 언급=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설을 맞아 인사를 전하며 “기본계획이 수립되는 근거가 될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이 필수적이다”고 했다.

G03-8236672469

최 회장은 소상공인을 둘러싼 경제환경이 나아지지 않고 있다며 최저임금 인상, 주휴수당 문제 등 사업 지속마저 장담하기 어렵지만 설날을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힘 찬 도약을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특히 최 회장은 올해 소상공인들이 생업에 전념하면서 생존이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소상공인연합회는 현장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구체적인 정책화를 위해 ‘소상공인 정책 허브’로서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지난 1월 7일 소상공인연합회 신련하례식에서 여야 5당 대표가 소상공인 제정법을 약속한 것을 언급하면서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의 한 해로 만들 것을 강조했다.

○…장석춘 의원, 홍종학 장관 초청 ‘구미지역 기업인 간담회’ 개최= 장석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경북 구미시을)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초청한 가운데 구미지역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간담회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각종 규제로 인해 구미 산단 가동률이 점점 하락하는 등 경기침체가 심각해지고 있어 구미 기업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부에 전달하여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함이 목적으로 진행됐다.

장 의원은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정부의 반기업 정책들로 인해 구미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적극 나서 달라” 고 홍 장관에게 당부했다.

○…인천 소상공인연합회, ‘2019 신년하례식’ 개최= 소상공인연합회와 인천소상공인연합회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2019 소상공인연합회 인천지역 신년하례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올 해를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원년의 해로 정하고 소상공인 기본법이 통과되면 경제의 핵심주체로서 막중한 책임이 뒤따를 것이다”라며 “정부의 실질적인 지원정책과 육성정책을 통해 소상공인이 사회적·안정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발언했다.

이어 홍종진 인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정부는 소상공인들을 행정적 관리 대상으로만 보지말고 실질적으로 지원정책과 보호정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남시, 영세 소상공인에 130억원 규모 지원= 경기 성남시는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올해 130억원 규모의 특례 보증 사업을 한다.

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사업 13억원을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고 경기신보는 이 출연금을 토대로 성남지역 소상공인 등에 보증지원을 한다.

이번 특례보증 대상은 성남지역에 살면서 점포를 2개월 이상 운영한 소상공인으로 특례보증은 1인당 최대 융자금 5000만 원을 지원한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