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보건소, 광양시 약사회와 자살예방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02-12 11:55 KRD7
#광양시 #광양시보건소 #광양시약사회 #자살예방업무협약체결

- 약사를 게이트키퍼로 양성, 지역 내 자살률 낮추기와 자살 예방 관리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8일 광양시약사회와 함께 ‘생명 존중과 자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동 협약은 지역 내 자살률을 낮추고, 자살 예방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와 약사회는 약국을 찾는 자살시도 고 위험군에게 자살 위험요인을 알리고, 상담 결과를 꾸준히 모니터하며 자살률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약사를 가족과 친구, 이웃 등 주변사람의 자살위험 신호를 인지해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게이트키퍼(보고․듣고․말하기)’ 로 양성해 나간다.

김경주 광양시약사회장은 “게이트 키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 자살 고 위험군을 지역 보건소나 의료기관에 적기에 연결하고, 지역 사회 정신 건강 증진에 앞장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보건소장은 “자살 고 위험군에 대한 대응과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서는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광양시약사회와 함께 자살 예방 관리와 생명 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생명사랑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사업, 자살 예방 상담 전화 운영, 정신과 전문의 무료 상담실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