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천시, 노인돌봄 위한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개강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14 08:25 KRD7
#부천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 #정리수납 #코디네이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전문자격 갖춘 봉사 인력 양성

NSP통신-13일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개강식 모습. (부천시)
13일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개강식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돌봄을 위한 정리수납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13일 개강했다.

교육생 20명을 모집한 결과 38명이 지원해 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직교사, 공무원 등 은퇴한 중장년층과 대한적십자사, 의용소방대, 복지관 등에서 봉사활동을 해온 이들이 지원했다.

교육은 한국정리협회(덤인) 부천상동지점 신정숙 대표의 강의로 13일부터 4주간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수료 후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정리수납 활동을 하게 된다.

G03-8236672469

교육생 변모 씨는 “정리수납 관련 봉사를 해봤는데 체계적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신청했으며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을 꼭 취득해 봉사에 적극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른 교육생 유모 씨는 “사회적기업 활동을 통해 정리,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도 해보았고 경제적으로 큰 소득도 있었으나 나이가 더 드니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겨 교육을 신청했다. 열심히 교육받고 봉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은퇴 전 경력과 봉사마인드를 가진 중장년층을 전문가로 양성해 현장 봉사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봉사를 통해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인생2막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센터가 함께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