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공직자 검증제’ 6급 승진까지 확대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14 12:08 KRD7
#김포시 #공직자검증제 #언론브리핑 #육급승진확대 #행정국

민선7기 국·소별 정례 언론브리핑…13일 행정국 첫 실시

NSP통신-13일 김포시 브리핑룸에서 행정국 정례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 (김포시)
13일 김포시 브리핑룸에서 행정국 정례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병화 김포시 행정국장이 올해 하반기 정례인사 때 공직자 검증제의 적용을 6급 승진자까지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13일 브리핑룸에서 열린 행정국 정례 브리핑에서 김 국장은 “민선7기 출범 직후 단행된 조직개편 당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오는 9월경 중폭 크기로 조직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국장은 “현재 4급 승진자를 대상으로 한 공직자 검증제를 올해부터 6급 승진대상자까지 확대한다”며 “이는 조직의 허리부터 리더십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평가”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김포시는 민선7기 출범 직후 공정인사의 한 방안으로 4급 승진대상자의 적격성을 심사하는 고위공직자 검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날 언론인 브리핑은 소관 업무와 향후 시정에 대한 행정국장의 브리핑 후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병화 국장은 “행정국은 김포시 공직자에 대한 인사와 김포시 살림, 그리고 교육과 평화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며 “민선7기 최대 핵심인 공정인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평가는 언론인 여러분이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언론인 브리핑을 통해 시정 방향과 현안에 대해 전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시 청사 이전 계획, 인구 50만명 시대 준비와 대책, 평화교류사업, 빅데이터 활용계획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지는 등 기자들의 열띤 취재가 이어졌다.

시 청사 이전 계획에 대해 김병화 국장은 “지난 1988년도 인구 12만 명 때 지어진 지금의 청사는 사무공간과 주차공간이 극히 부족한 상황”이라며 “그러나 이전 보다는 확장을 고민하고 있다”고 답했다.

평화교류사업과 관련해서는 “남북정상회담 1주년인 4월 27일을 기념하기 위해 유도까지 항행하는 행사를 포함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며 “3월 초까지 평화와 관광관련 업무를 총괄할 기획단인 T/F팀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정례 언론인 브리핑은 김포시가 지난달 시 청사 3층에 언론인 브리핑룸을 개소한 후 언론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매주 한 차례(수요일 오후 2시) 행정국을 시작으로 국·소별로 진행되고 있다.

국별 언론인 브리핑 및 티타임은 오는 20일 복지국, 27일 교통국, 3월 6일 환경국, 3월 13일 경제국, 3월 20일 도시국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