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 정월대보름 연날리기 행사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9-02-14 12:29 KRD2
#광명시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정월대보름 #연날리기 #광명도시공사
NSP통신-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 연날리기 행사가 진행 되고 있다. (박승봉 기자)
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 연날리기 행사가 진행 되고 있다.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가 14일 오전 11시 광명시 노온정수장 다목적 운동장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연날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와 광명도시공사가 주최하고 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해 관내 5세 어린이와 학부모를 초청 정월대보름 전통 연날리기의 의미와 소망을 적어 하늘로 올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정월대보름은 한국의 대표적인 세시 명절의 하나로 음력 새해의 첫 보름날을 뜻하며 전통적인 농경사회였던 한국에서는 마을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해 농사의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날이었다.

G03-8236672469

올해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은 2월 19일로 지방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개 대보름날 자정을 전후로 마을의 평안을 비는 마을 제사를 지냈고 오곡밥과 같은 절식을 지어 먹으며 달맞이와 달집태우기, 지신밟기와 쥐불놀이 등의 전통행사가 진행된다.

NSP통신-상단좌측 박승원 광명시장, 우측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 하단좌측 정숭월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승봉 기자)
상단좌측 박승원 광명시장, 우측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 하단좌측 정숭월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승봉 기자)

정숭월 광명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적어서 하늘높이 날려 보내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3.1운동 100주년 되는 뜻 깊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린이 여러분과 같이 대한민국 만세를 외쳐 보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미래의 꿈나무인 여러분 모두가 대한민국의 큰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봄에 날씨가 따뜻해지면 어린이 여러분을 광명동굴로 초대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다. 또한 오늘 날씨가 좋아서 어린이 여러분의 소원을 적은 연들이 잘 날아 올라 갈 것 같다”고 말했다.

NSP통신-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연날리기 행사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연날리기 행사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한편 이번 연날리기 행사에는 5세 어린이 320명 학부모 200명이 참석했으며 강신성 더민주 광명을 지역위원장, 현충열 광명시의원, 강문종 광명시기독교연합회 총무, 이병헌 강원도 도의원, 나병구 광명 하안1동적십자 봉사회 회장, 이상섭 광명이벤트 대표, 서현겸 광명 하안1동적십자 봉사회 부회장, 서은교 광명시 여성단체 아우름 이사장, 김후남 사랑의짜장차 회장, 오종현 사랑의짜장차 대표 및 회원들과 광명성애병원 의료봉사, 광명도시공사 봉사단체에서 행사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봉사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