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규 안산시의장, 광덕회 특별강연자로 나서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9-02-14 18:00 KRD7
#안산시의회 #안산시의장 #광덕회 #김동규시의장 #상임위원회

“상임위 생방송 도입, 의회 정책검증 패러다임 바꿀 것”

NSP통신-14일 김동규 안산시의장이 광덕회 2월 월례회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14일 김동규 안산시의장이 광덕회 2월 월례회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김동규 안산시의장이 14일 한양대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광덕회 2월 월례회 특별강연’에서 강연자로 나섰다.

‘안산시의회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 김 의장은 지난 8개월간 의회의 활동사항과 여성의원 및 의석 비율 등 의회의 현황을 설명하는 것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국회의원과 도의원에 비해 업무에 임하는 성실도가 높은 기초의회 의원들의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는 점과 의원 청렴도 개선, 의회사무국 전문직위제 도입 등을 실현과제로 꼽았다.

G03-8236672469

더불어 올해 의회가 도입 예정인 상임위원회 생방송 중계 시스템이 의회 정책검증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열린 의정 구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김 의장은 “예산 심의나 중요 정책의 결정은 사실상 상임위원회에서 결정된다”며 “상임위 심의 과정이 그대로 중계되면 안건에 대해 심의하는 시의원이나 설명하는 공무원들도 서로가 아닌 시민 전체를 상대로 질의와 답변을 하게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1의원 1연구단체 활동 방침’을 통한 의원연구단체 활성화와 의회 주관의 토론회·공청회 개최 등 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설명하면서 시민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한편 안산 지역의 기관·단체장 모임인 ‘광덕회’는 강연이나 안건 협의 등을 위해 매월 한차례씩 회의를 갖고 있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