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내가 사는 세상’ 최창환 감독 “원래 단편 글 쓰면서 장편 돼…세상의 모든 비정규직이 없어졌으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2-21 16:40 KRD2
#내가사는세상 #최창환감독 #전태일재단 #비정규직
NSP통신- (이복현 기자)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내가 사는 세상’이 21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창환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인 곽민규, 김시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자리에서 최창환 감독은 영화 연출 계기에 대해 “이전 노동과 관련된 단편을 찍었고 이후 느와르 영화를 준비했다”며 “전태일 재단에서 제 단편을 보고 ‘노동과 관련된 단편을 만들어보지 않겠느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 감도은 “이 제안을 수락했고 원래 단편이었는데 글을 쓰면서 장편이 됐다”며 “장편 영화로 한 번쯤은 아티스트와 뮤지션, 혹은 그들이 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청춘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고 부연했다.

G03-8236672469

최창환 감독은 “세상의 모든 비정규직이 없어졌으면 좋겠다”며 “당당하게 돈 받고 일하는 사회가 되길 꿈꾸고 있다”는 바람을 나타나기도 했다.

한편 ‘내가 사는 세상’은 각박한 세상에 내몰린 요즘 청춘의 모습을 그려낸 영화다. 오는 3월 7일 개봉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