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찬, 영업인 대상 ‘자기계발’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2-22 13:13 KRD7
#권영찬 #백광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상담코칭학교수 권영찬이 최근 한 중견 화장품업체에 초대돼 영업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NSP통신

권영찬은 이날 ‘년 400만 원의 수입에서 5억 원대의 연봉자로의 변신’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녹록지 않았던 자신의 성장과정 공개를 통해 동기부여와 목표달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자기계발 노하우를 전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그는 직장에서 성공한 영업인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하고 즐기는 것’을 절대 조건으로 꼽고 “주어진 환경 때문에 그 일을 어쩔 수 없이 한다고 해도 그 일을 하는 동안에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는 목표설정속에 ‘나는 이 일을 해야만 한다’라는 동기부여의 다양한 이유를 만들어내는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부단한 자기계발 노력을 통해 자신의 일을 사랑하게 되고 1%라도 성공 가능성을 그 일에서 찾아낸다면 ‘할 수 없다가 아닌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음가짐으로 다시 한 번 나 자신의 가치를 재설정해 꾸준한 자기계발을 할 필요가 있다. 그렇게 되면 명예와 부는 자동적으로 따라 붙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권영찬은 또 자기계발을 위한 방법으로 ▲출퇴근 이동시간 활용하기 ▲장소에 변화를 주기 ▲계획은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범위로 정하기 ▲성취도는 눈에보이도록 만들어 걸어두기 ▲롤모델을 설정해 뛰어 넘을 수 있다는 자신감 갖기 등을 예시와 함께 들어 경청하게 했다.

한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 있는 권영찬은 다양한 방송과 강연, 사업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는 지난해 호인 백광(伯桄)으로 활동명을 바꿔 눈길을 끌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