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 기흥보건소, 치매안심마을 기흥동 전체 확대 운영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2-22 18:13 KRD7
#용인시 #기흥보건소 #치매안심마을 #치매예방교육 #치매조기검진

운영위원회 구성 및 치매예방교육 제공

NSP통신-용인 기흥동 주민센터에서 기흥보건소와 기흥동 민간단체장들이 참석해 치매안심마을 협약 및 현판전달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용인 기흥동 주민센터에서 기흥보건소와 기흥동 민간단체장들이 참석해 치매안심마을 협약 및 현판전달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기흥동 공세2통에 시범운영하던 치매안심마을을 기흥동 전체로 확대한다.

이에 기흥동주민센터에서 치매안심마을 협약을 맺고 현판을 전달했다. 보건소는 기흥동 민간단체장 등을 운영위원회로 구성해 지역 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 조기검진 등을 제공한다.

치매 고위험군을 위해선 맞춤형 교육 등을 제공하고 치매안심 컵홀더 등을 제작·배포하며 인식개선 활동에도 나설 방침이다.

G03-8236672469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환자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읍·면·동 단위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지난해 8월 공세2통을 통 단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해 벽화거리를 조성하고 치매예방수칙과 안심마을을 소개하는 안내판도 만들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환자와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 단위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주민들이 치매 걱정 없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치매안심마을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