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HIS 출시로 외형 성장 가능 예상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19-03-05 08:56 KRD7
#이지케어텍(099750) #의료정보시스템 #HIS #클라우드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이지케어텍(099750)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 개발 및 판매 전문업체다.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액 비중은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및 판매(SI) 약 52%, 의료정보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SM) 약 48%로 구성돼 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6%는 대주주인 서울대학교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으로부터 발생 중이다.

G03-8236672469

하지만 타 의료기관으로부터 신규 수주가 조금씩 발생함에 따라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병원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

클라우드 HIS 서비스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제품과 달리 표준화된 프로세스, 기능,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며 다수의 병원을 공동으로 관리하며 유지 및 보수하기 때문에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서비스를 사용한 만큼 비용이 지불되는 시스템으로 초기 도입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다.

나승두 SK증권 애널리스트는 “전반적인 제품가격이 낮기 때문에 중소형 및 일반·전문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판매가 용이하며 이에 따른 외형 성장세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향후 클라우드 HIS 서비스가 출시되면 추가적인 국내외 점유율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