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르테·리플 스프링, 게임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 위한 1억 달러 자금 조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3-13 08:26 KRD7
#포르테 #리플스프링 #블록체인도입 #자금조성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Forte)와 리플(Ripple)의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이 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해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했다.

해당 자금은 포르테의 플랫폼 기술 운영에 사용되는 한편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 소스 솔루션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르테가 운용하는 초기 자금은 일간 활성 사용자 5만 명 이상의 게임 경제를 운영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활용되며 신규 게임 개발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에게도 사용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혁신은 거의 모든 디지털 인터랙션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울 것이다.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루어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라며 “게임 산업은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통해 대규모 경제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ipple’s Xpring)은 “세계적 수준의 게임 업계 베테랑 팀과 파트너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또 블록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는 점에 동의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테는 일정 기준 이상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앨런 마(Allen Ma) 포르테 파트너십 부문 VP(VP Partnerships, Forte)는 “포르테는 수천 명 혹은 그 이상의 일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게임 경제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