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정사업본부, 산업안전보건 강화 자문단 발족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3-15 09:14 KRD7
#우정사업본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산업안전보건을 강화하고 안전한 직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정사업본부 안전보건자문단’(이하 ‘자문단’)을 구성한다.

15일 광화문우체국에서 자문단 발족식을 갖고, 첫 회의를 열어 자문 단장을 선정하고 우정사업본부의 산업안전보건관리 추진 상황과 현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자문단은 예방의학과, 작업환경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가 및 산업안전지도사 등 총 6명의 산업안전 보건 전문가가 참여한다.

G03-8236672469

자문단은 분기별로 정례회의를 열고 우정사업본부의 산업안전보건관리 주요 계획과 이행사항을 자문한다. 건강 프로그램 개발 등 연구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산업안전ㆍ보건 전문가들의 전문적 식견을 바탕으로 한 정책자문을 통해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자문단과의 효율적 협업을 통하여 내년에 시행되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법률을 대비한 우정사업본부 맞춤형 산업안전보건 정책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강성주 본부장은 “이번 자문단 구성을 계기로 우리 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전문성 있고 효과적인 산업안전보건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