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쓰리엠,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서 자전거 안전스티커 지원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3-15 10:22 KRD7
#한국쓰리엠 #도로교통공단 #스쿨존교통사고 #자전거교통사고
NSP통신-서울 흥인초등학교 앞 교통안전을 위해 설치된 옐로카펫에서 두 어린이가 3M 안전 반사지 스티커가 부착된 자전거를 끌며 자전거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한국쓰리엠)
서울 흥인초등학교 앞 교통안전을 위해 설치된 옐로카펫에서 두 어린이가 3M 안전 반사지 스티커가 부착된 자전거를 끌며 자전거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한국쓰리엠)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쓰리엠이 14일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하고 경찰청이 후원하는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자전거용 안전스티커 500개를 지원했다.

이날 오전 서울 청구초등학교에서 열린 캠페인 행사에서는 주요 통학로의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현장점검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도심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자전거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과 주행 안전수칙을 교육하고 자전거 운전면허 시험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 행사에서 한국쓰리엠은 자전거 사고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전거용 안전 반사 스티커 500개를 제작해 청구초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자전거나 안전모에 부착 가능한 이 스티커는 평상시뿐만 아니라 야간 및 우천 시 자전거를 주행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운전자의 눈에 띌 수 있도록 쓰리엠(3M) 특수 반사소재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한편 한국쓰리엠은 지난 2017년부터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하는 스쿨존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을 통해 3M 그래픽 노면표시 필름을 이용한 옐로카펫, 과속경보 시스템, 미끄럼방지 포장 등 다양한 교통안전지원 시설물을 설치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보행자들에 대한 시인성 확보를 위해 제작한 교통안전카드 1000개를 지원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