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확대운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3-15 16:50 KRD7
#게임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모니터링단
NSP통신-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자체등급분류 게임물에 대한 모니터링이 확대운영 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가 급증하고 있는 자체등급분류 게임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청소년 보호를 위해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모니터링단은 일자리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과 게임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경력단절여성과 장애인으로 구성되며 업무형태는 재택근무다.

G03-8236672469

모니터링단은 위탁사업자가 선정되면 3월 중순부터 모집에 들어가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다. 선발된 모니터링 요원은 하루 3건 상당의 게임물에 대한 연령등급의 적정성 여부를 모니터링 하고, 일정한 양식에 따라 보고서를 적성하여 제출하게 된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사회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위해 게임위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