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스토어, 제3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시상식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3-28 09:57 KRD7
#원스토어 #제3회대한민국창작소설공모대전

전년 대비 심사작품 20% 증가 및 출품작 완성도 매년 상승

NSP통신-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성인규 회장(왼쪽에서 세번째),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제 3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스토어)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성인규 회장(왼쪽에서 세번째),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제 3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스토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제3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시상식을 어제(27일) 오후 판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회장 성인규)와 공동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세상의 모든 스토리를 탐하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원스토어 북스 작가 연재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와 웹소설 플랫폼 스토리야에서 진행됐다.

원스토어 공모전은 장르나 경력의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으로 올해에는 총 800여편의 웹소설이 연재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출품 작품 중 전년 대비 20% 증가한 400편의 작품이 심사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참신한 작품이 대거 출품됐다.

G03-8236672469

심사는 업계 전문가와 원스토어 북스, 스토리야 소속 심사위원들이 대중성, 독창성 등 8개 항목으로 평가했다. 대상은 ‘오! 나의 하녀님’(필명 봄온다)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너를 찾았어’(필명 flat), ‘컨티뉴 라이프’(필명 와와랑)가 차지했다.

‘오! 나의 하녀님’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에피소드들이 섬세하게 구성되어 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개연성 있는 흥미로운 전개와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강한 흡입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선정된 총 45편의 수상작 작가에게는 대상 상금 1000만원을 포함해 총 5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플랫폼 내 유료 판매는 물론 웹툰화 등 2차 퍼블리싱이 진행됨에 따라 추가적인 판매수익이 더해질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지난 1회 공모전 수상작품 중 ‘미래에서 온 그이’, ‘너를 향한 집착’, ‘나의 소원을 들어주오’, ‘그림자 탐정’ 총 4개 작품을 웹툰화해 원스토어 북스에서 독점 연재하고 있으며, 현재 20여개의 작품이 웹툰 개발 검토 중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 역시 콘텐츠 제작 파트너사들과 함께 웹툰이나 영상 콘텐츠로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원스토어 북스 앱의 웹소설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스토어가 2017년 6월 오픈한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는 최근 영화 및 드라마 등의 원작으로 각광받는 웹소설, 웹툰 전용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공모전 및 내부 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있으며 현재 140여명의 유료 작가가 활동 중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