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사이버대, 부산‧경남 통합 오프라인 수업 진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31 10:39 KRD7
#영진사이버대학교 #남부권 통합 #오프라인 수업

온라인 수업 열기, 오프라인에서 이어가...부족한 학습 보완과 학습 팁 전수

NSP통신-영진사이버대학교 조방제 총장은 지난 30일 부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부산‧경남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남부권 통합 오프라인 수업 시작 전에 학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조방제 총장은 지난 30일 부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부산‧경남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남부권 통합 오프라인 수업 시작 전에 학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지난 30일 부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남부권(부산‧경남) 통합 오프라인 수업’을 가졌다.

이날 수업에는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해 오프라인 학습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남부권 오프라인 수업은 계열학과 통합으로 진행됐으며, ‘사회복지사가 된다는 것’,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특강’, ‘원어민과 함께하는 프리토킹’ 등 학과별 특성에 맞춘 총 28개 특강이 각각 열렸다.

G03-8236672469

영진사어버대는 30, 40대 이상의 직장인이 많은 온라인대학의 특성을 고려, 신학기를 시작한 3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지역별 오프라인 수업을 가진 바 있다.

대구본교 중심의 대구경북권, 서울학습관 중심의 수도권지역, 대전충청 및 광주전라지역까지 계열학과별로 진행된 오프라인 수업은 온라인에서 부족한 학습을 보완하고 특히 교수들로부터 학습 팁을 얻는 등 학습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오프라인 수업의 또 다른 재미는 강의 후 재학생간 교류의 시간. 평소 온라인으로 소통하던 동기들 간에 만남을 통해 학습 정보를 공유하고, 주경야독의 즐거움을 나누며 학습 의욕을 북돋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고 있다.

부산에 거주하여 이번 오프라인 수업에 참석한 유경민(49, 아동복지학과 1년)씨는 “교수님과 동기들을 한자리서 만나 대화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대면수업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오프라인 수업에는 신입생 모집에 적극적인 참여와 대학 홍보를 펼친 군위탁 재학생 이상윤(28, 컴퓨터정보통신학과 2년)씨 등 6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표창을 받은 이상윤 씨는 “주변에 입학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어 함께 하자고 권유했다”며 “군인이라는 특성상 대학생활이 쉽지만은 않지만 지나온 1년이 아주 보람차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상 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직장인, 군인, 공무원, 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재학하고 있다. 이분들에게 꼭 필요한 최적화된 교육과정, 즉 사회현장에 맞춘 교육을 운영해, 자기계발은 물론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이 다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