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인프렌즈, 샤오미와 파트너십 체결…中 사업 확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4-04 11:05 KRD7
#라인프렌즈 #샤오미 #파트너십 #MI9SE브라운에디션패키지

4월 9일 MI9 SE 브라운 에디션 패키지 중국에 선보여

NSP통신-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중국 대표 IT 기업 샤오미(Xiaomi)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양사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는 9일 ‘SUPER MI, SUPER BROWN’ 콘셉트의 ‘MI9 SE BROWN EDITION(MI9 SE 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를 중국에서 선보인다.

샤오미의 올해 키워드인 슈퍼 미(SUPER MI) 콘셉트에 맞춘 이번 에디션은 샤오미를 만나 초능력을 얻은 브라운이 슈퍼 브라운(SUPER BROWN)이 돼 종횡무진 활약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MI9 SE 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기술력이 집약된 샤오미의 스마트폰에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 ‘브라운’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G03-8236672469

샤오미의 대표 스마트폰인 MI9 SE와 스마트폰 케이스,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으로 구성된 본 패키지는 5천개 한정 판매 예정으로,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 1일 중국 상해에서 진행된 샤오미의 미디어 행사를 통해 본 패키지가 공개되자 현지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반응이 쏟아지며 중국 내 ‘브라운’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샤오미의 창업주이자 최고 경영자인 레이 쥔(Lei Jun, 雷軍) 회장은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이번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다수의 포스팅을 게시하며 라인프렌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MI9 SE 브라운 에디션은 스마트폰 내 AI 음성인식 기능에도 라인프렌즈 브라운 테마를 적용, 기능 활성화 시 브라운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향후 라인프렌즈는 샤오미와 지속적으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진행, 샤오미의 일상용 IT 제품 분야인 ‘Mi Home(미홈)’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여행용 캐리어 및 보조배터리 등의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보유한 여러 IP를 기반으로 더 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샤오미 관계자는 “라인프렌즈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샤오미의 테크놀로지와 라인프렌즈의 트렌디함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그 동안 라인프렌즈는 브라운앤프렌즈 제품을 통해 광군제 기간 중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고 중국 밀레니얼 아티스트 '왕위엔'과 콜라보레이션한 신규 캐릭터 ROY6을 선보이는 등 독보적인 행보로 중국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샤오미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라인프렌즈는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시도는 물론 중국 내 브랜드 영향력 확대 및 사업 가속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9 SE 브라운 에디션은 오는 9일 샤오미의 공식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그동안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류 브랜드 ‘라미’, 서체 브랜드 ‘헬베티카’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며 기록적인 완판 신화를 이어온 바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