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4-15 14:17 KRD7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원회 #이찬열
NSP통신-문희상 국회의장(가운데)이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환영사를 진횅하고 있다. (국회 대변인실)
문희상 국회의장(가운데)이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환영사를 진횅하고 있다. (국회 대변인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은 15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 의장은 환영사에서 “교육은 백년지대계로서 전 국민이 전문가고, 백화가 난만하다”며 “여러분이 다 수렴해서, 입법하고, 국정감사 하는 것 얼마나 힘드시겠느냐”며 덕담했다.

이어 “국회 개혁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진행했다”며 “신뢰받는 국회를 목표로 모든 국회 재정, 예산을 투명화 했고 특활비를 없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에 대해 국회 교육위원회 이찬열 위원장은 “오늘 날씨 좋고, 국회는 벚꽃 만개할 때가 최고라는데 조금 떨어지는 것 같지만 이런 좋은 시기에 우리 교육위원회 전체를 불러주셔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오늘 의원님들 의장님 좋은 말씀 잘 들으셨다. 교육위는 정쟁할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하다 보니 넘어갈게 안 넘어가는 것이 많이 있다”고 언급했다.

NSP통신-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 모습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 모습
NSP통신-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 단체사진 (국회 대변인실)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 단체사진 (국회 대변인실)

한편 참석자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는 이찬열 위원장, 조승래·임재훈 간사, 신경민·김현아·여영국·박경미·박찬대·곽상도·박용진·서영교 국회의원이 참석했고 국회에선 박수현 비서실장, 이기우 정무수석, 윤창환 정책수석, 이계성 국회대변인, 정재룡 교육위 수석전문위원 등이 참여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